서브상단이미지

언론보도

언론속의 쉬즈메디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 경기일보 2019-02-19

    수원 쉬즈메디병원, 다음달 5일부터 7월16일까지 시민들위한 인문학 강의 진행

     

    수원 쉬즈메디병원, 다음달 5일부터 7월16일까지 시민들위한 인문학 강의 진행

     

    송시연 기자  (shn8691@hanmail.net)   노출승인 2019.02.19   19면

     

     

    수원 쉬즈메디병원이 시민들을 위한 ‘인문학 강의’를 진행한다.

    2010년부터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진행하고 있는 인문학 강의는 미술사, 한국사, 동아시아 역사, 세계분쟁과 갈등, 제국의 흥망 성쇠와 유산, 도시의 역사 등 폭넓은 주제로 시민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박지향 서울대 교수, 정재관 고려대 교수, 임두빈 단국대 교수, 박구병 아주대 교수, 서중석 성균관대 명예교수, 박장배 동북아역사재단 연구위원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해 수준 높은 강의를 선보였다.

    올해 상반기 인문학 강의 주제는 ‘그리스 신화의 세계 ; 신들과 영웅들의 이야기’다.

    신화는 신들과 영웅들의 이야기로, 그리스 사람들의 정신과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그리스의 신화적 세계관은 이후 그리스 철학의 탄생과 나아가 서양의 지적 세계 형성 및 사고체계에 큰 영향을 주었다. 무엇보다 오늘날 우리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서양 문화의 원류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강의는 다음달 5일부터 7월16일까지 격주 화요일 오후 7~9시 두시간 동안 프라우디 산후조리원 6층 프라우디홀에서 들을 수 있다.

    ▲세계의 탄생와 신들의 전쟁(한경자 서울대 강사ㆍ3월5일) ▲올림포스의 신들1 : 제우스와 그의 형제들(김진성 동덕여대 강사ㆍ3월19일) ▲올림포스의 신들2 : 제우스의 자식들(김진성 동덕여대 강사ㆍ4월2일) ▲그리스 최대 영웅 헤라클레스(오유석 백석대 교수ㆍ4월16일) ▲페르세우스와 테세우스(오유석 백석대 교수ㆍ5월7일) ▲아르고 호 영웅들(한경자 서울대 강사ㆍ5월21일) ▲아가멤논 가문(김기영 연세대 강사ㆍ6월4일) ▲오이디푸스 가문(김기영 연세대 강사ㆍ6월18일) ▲트로이아 전쟁과 아킬레우스(강대진 홍익대 겸임교수ㆍ7월2일) ▲오딧세우스의 모험(장시은 서울대 강사ㆍ7월16일) 순으로 총 10개의 강의가 진행된다.

    음악회도 준비했다. 2002년부터 시작한 음악회는 올해로 17년째 진행 중이다. 올해는 12월까지 매달 셋째 주 금요일 오후 6시30분 신관 2층 로비에서 진행한다.

    다음달 15일에는 아트컴퍼니 달문의 무대를 만날 수 있다. 가야금, 아쟁, 대금, 타악, 판소리 등 전통음악 연주자로 구성된 달문은 전통음악을 재해석해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가야금 산조’ ‘단가 사철가’ ‘민요 연곡’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쉬즈메디병원 관계자는 “고대와 현대를 아우르는 날카로운 문제의식을 가진 신진기예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다”면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만날 수 있는 음악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의와 음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송시연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