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상단이미지

쉬즈메디 후기

황상미님
2018-11-14 | 작성자 : 쉬즈메디 | 조회수 : 283




황상미님 자연출산 후기

 

 

Q. 자연출산을 결심하시게 된 계기에 대해 알려주세요.

 

저는 이번이 셋째 출산인데 둘째 임신했을 때 쉬즈메디병원을 다니면서 자연출산에 대해 알게되면서 둘째를 자연출산으로 낳았습니다.

그러면서 셋째도 당연히 자연출산으로 분만하기로 결심했고요.

 

 

Q. 쉬즈메디병원에서 자연출산을 결정한 이유는?

 

둘째 임신했을때는 직장맘이여서 많이는 아니지만

자연출산에 대한 병원 내 교육, 듈라님과 1 1로 매칭되어 궁금하던걸 편하게 질문하고 상담할 수 있고

자연출산에 대한 많은 성공사례, 후기덕에 쉬즈메디병원에서 자연출산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Q. 쉬즈메디 자연출산의 장점은?

 

우선 많은 자연출산 성공사례를 통해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믿음과 옆에서 개인적으로 도와주시는 듈라제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Q. 자연출산을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자연출산으로 출산을 한 후 좋았던 점

 

셋째 출산이고 이번에는 임신성 당뇨까지 있었던지라 식이조절과 운동이 쉽지 않았지만

그 덕에 열심히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자연출산을 한 것 같아 너무 만족합니다.

 

 

Q. 분만 중 가장 감동스러운 순간은 언제였나요?

 

 

자연출산 중 진통 끝에 아기를 출산하고 바로 캥거룰 케어를 할 때 가장 감동스러웠습니다.

울던 아이가 제 품에서 안정을 찾고 곤히 안겨있는 모습을 볼 때 출산하느라 몸도 마음도 지쳤는데 행복감으로 가득 채워지는 느낌이었어요.

 

 

Q. 남편분께서는 자연출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셨고, 아내분과 자연출산을 같이 하시면서 느낀 점 말씀해주세요.

 

 

둘째 출산때 자연출산하는 아내를 옆에서 지켜보는게 쉽지 않아서 셋째 때는 말리고 싶었는데 아내는 당연히 자연출산을 생각하더라구요.

아내의 결정에 존중해서 자연출산을 했는데 진통을 참으며 출산하는 아내를 보며 다시 한번 어머니란 존재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 남편과 함께한 자연출산은 어떠셨나요?

 

 

남편과 함께한 자연출산은 셋째 출산이지만 이전의 경험으로 출산의 고통이 어떤지 아니깐 더 두려웠어요.

하지만 곁에 남편이 있어줘서 옆에 있다는 존재만으로도 큰 의지가 되었어요.

 

 

Q. 자연출산을 도와드린 듈라 간호사는 어떠셨나요?

 

자연출산을 도와주신 듈라 선생님은 제가 편하게 분만할 수 있도록 분만자세라던지 산모 위주로 잘 맞춰주시고

출산 상황에 맞게 안내해주시면서 도와주셔서 진통으로 정신없던 와중에 듈라선생님 말씀을 믿고 의지하며 출산을 했던 것 같아요.

너무 최고였어요.^^

 

 

Q. 가장 감사한 분이 있다면 말슴해주세요.

 

그리고 둘째, 셋째를 임신부터 출산까지 건강하게 태어날 수 잇게 해주신 박정민 부원장님과

출산 이후 지금 이 글을 쓰는 현재까지도 옆에서 케어해주시는 쉬즈메디병원 모든 의료진께 감사드려요.

 

 

Q. 앞으로 자연출산을 생각하시는 분들게 한 말씀 해주세요.

 

자연출산은 단어 그대로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과정속에서 아기와 만나는 과정인 것 같아요.

탯줄에 멈출때까지 아기와 캥거루케어하며 기다려주는 것,

태어난지 얼마 안되어 힘들 것 같은데도 모유수유하면 힘차게 젖을 빠는 아기를 보며 참 행복했습니다.

혼자 출산하면 두렵지만 옆에서 도와주시고 지지해주시는 듈라선생님이 계시니 믿고 하셨음 좋겠어요.

물론 산모의 출산 고통이 크지만 뱃속 아기는 더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곧 만날 아기를 생각하며 모든 산모님들께서 용기내셨으면 합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ghkd6181/221398023753